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Coms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장을 연 ‘싸이월드’(www.cyworld.com)와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네이트온’(nateon.nate.com), 정보유통 블로그 ‘통’(www.tong.co.kr)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 Coms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에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Coms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장을 연 ‘싸이월드’(www.cyworld.com)와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네이트온’(nateon.nate.com), 정보유통 블로그 ‘통’(www.tong.co.kr)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 Coms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에
인터넷과 데스크탑 컴퓨터가 대중화 되면서 온라인 게임이 성행하면서 좀처럼 게임시장이 침체를 면하지 못하고 있다. "요즘에는 예전처럼 비디오 게임을 하지 않는다.", "신선함이 느껴지지 않는 비슷한 상품만 즐비하다", "요즘 게임은 어렵고 익숙해지기가 쉽지 않아 시작해 보기도 전에 나에겐 무
. 2008년 NHN의 검색 매출은, 전년 대비 24.9% 성장한 6,085억 원을 기록하며 NHN 매출 중 약 50%의 비중을 차지했다.
한편 2010년 한국의 검색 광고 시장은 약 1조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NHN은 해당 시장에서 점유율을 꾸준히 늘려나가며 검색사업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선두 지위를 확고히 할 것이다.
―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장은 크게 DVD방과 PC방, 노래방으로 크게 분류된다. 최근 몇 년간 DVD방 시장이 축소되었으며, PC방은 2005년 약 2만 5천여개의 사업장이 있었으나 바다이야기 사태등으로 20%이상 규모가 축소되었다. 노래방은 전통적으로 가장 많은 사업장이 경쟁하고 있는 시장으로 판단된
시장 비중으로 봐도 6위권에 해당된다.
그러므로 자동차산업이 우리나라 제조업과 수출을 주도한다고 평가해도 지나치다고 할 수는 없을 것이다. 또한 자동차산업은 대량고용을 창출하여 국민 경제에 이바지하는 면이 매우 크다. 통계에 따르면 자동차산업의 고용효과는 직․간접적으로 166만명에
구 분 내 용
인구통계학적
환 경 주요 여가활동 중 게임 1위
게임이용자 하루 평균 72분 게임이용
사회문화적 환경 고객의 니즈 변화에 따라 웹2.0과 컨버전스가 시대적 트랜드로서 부각
법률적 환경 150m2 미만에서 500m2 미만으로 건축법 기준 대폭 완화
게임산업 진
인식의 전환 및 저변의 확대
1)게임문화 확산 기반 조성
2) 게임문화 체험 및 참여 확대
3) 게임의 역기능에 대한 사회적 책임 강화
법․제도의 개선
1)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법․제도 개선
2) 게임 정책지원 및 평가시스템 강화
3) 법제 정비와 법에 대한 검토
청소년기는 성인으로서 사회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역할을 습득하는 시기이며 심리적․사회적 독립을 추구하는 시기이다. 현실적으로 성인신분에 도달하지 못한 채 성인역할을 훈련해야 하는 과도기적인 특성 때문에 청소년들은 많은 갈등과 문제에 부딪치게 마련이다. 청소년은 아동도 아니고 성
시장에서 향후에도 멀티미디어는 중대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미디어와 디지털 컨텐츠 유통에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
위와 같은 장래 비전을 향한 전략은 오늘날까지 단계적으로 실행되어 오며 국내에서는 특히 컨버전스 영역에 많은 노력이 투입되고 있다. SK텔레